제목: 마음에서 시작되는 말(2018회복상승레시피13)
본문: 마태복음12:35-37
수없이 많은 말들이 흩어진 채 바람이 되어가지만 가치를 입은 말들은 짧아도 위력이 있습니다. 특히 하나님의 사람으로 살아가면서 말을 할 때 그 말에 하나님의 권세도 나갑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마음을 말로 선포할 때 하늘의 일이 이 땅에서도 이루어지게 됩니다. 회복상승의 날개로 날아가려면 계속해서 말씀의 능력이 공급되어야 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말씀의 능력을 공급받을 수 있겠습니까?
1. 마음은 말을 따라 흘러갑니다.
예수님은 본문에서 마음에 가득한 것을 입으로 말한다고 하셨습니다. 인생에서 행하신 하나님의 일을 말하는 사람들의 공통점은 눈앞에 보이는 환경에 눌리지 않고 하나님 말씀대로 일어난 변화를 보는 것입니다. 자신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마음을 따라 말합니다. 따라서 마음속에 더러운 것이 흘러나올 때 회개하면서 더러운 것이 다 빠져나가고 성령의 생수가 솟아납니다. 그 때 말씀이 채워지고 입을 열면 살리는 말들이 생수의 강이 되어 흘러나옵니다.
2. 당신의 말에 복음을 입히라.
하나님께서 사람들의 말을 일일이 심판하시는데 이 때 말의 가치가 중요합니다. 쓸데없고, 소모적인 말이 아니라 하나님의 마음이 흘러가는 말로 가치를 덧입히라는 것입니다. 그것은 말 하면서 복음을 더 하실 때 성령으로 따라가는 말이 됩니다. 말로 심판받고 말하면서 마귀 계략에 빠져들기도 하지만 성령으로 말하면서 하늘나라 가치의 날개를 달고 흘러가게 해야 합니다.
3. 내 영이 기뻐하는 말을 하면서 즐거워합니다.
하나님의 영이 기뻐하는 말을 했던 사람들, 그 말을 하면서 즐거워한 사람들, 믿음의 눈을 뜨고 말씀 따라 전진하기를 즐거워하는 사람들은 약속의 땅에 들어갑니다. 믿음은 하나님의 영으로 시작된 것이라 주를 찬양하면서 말로 시인하는 가운데 말 하는 대로 삶 속에서 이루어집니다. 하나님의 마음이 생수의 강물이 되어 흘러가면서 사람들이 살아나고 행복한 인생이 됩니다. 그 말이 들려지는 곳마다 기쁨과 즐거움이 춤을 추면서 영혼들이 살아나게 되는 것을 보게 됩니다.
적용
교회에서는 말로 시작되고 ( )로 끝나는데 그 말이 방향을 찾지 못한다면 비극인생이 되고 맙니다. 내가 하는 말은 ( )에서 시작되는 것이라 오늘 내 말에 ( )의 가치를 입힐 때 내 ( )이 기뻐하는 말이 됩니다.